[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이야기, 뱀파이어, 육아일기]

지난 글에도 적었지만 뱀파이어는 한 캐릭에 집중하기 좋은 형질입니다. 태양에 약하다고 하지만, 계속 성장시키면 고수 뱀파이어 단계에서 저항력을 높일 수 있고 그 뒤부터는 땡볕도 OK이니까요. 죽지 않고 오래오래 삽니다.

네.. 죽질 않아요.

가족이 뱀파이어로 계속 채워지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 사고로 낮에 나갔다가 죽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별다른 일이 없다면 뱀파이어는 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심의 사인인 '늙어죽음'이 없으니까요.

이것에 관련된 스토리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그러면 뱀파이어가 아니면 되는 거잖아?'입니다.

뱀파이어학을 마스터한 모건. 성씨가 트리베다로군요.

뱀파이어학의 최고레벨에서 '뱀파이어 치료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치료제를 마시면 뱀파이어에서 일반심이 될 수 있고 행복한 무드렛도 생깁니다. 이제 치과비용은 아낄 수 있다나? 뱀파이어 치료제 만들 때 비용을 생각하면 치과비용 아낀다고 좋아할 건 아닌 듯 합니다.

뱀파이어 치료제에 들어가는 게 많습니다.

뱀파이어에게 유용한 음료가 몇가지 있는데, 보시다시피 햇빛 차단 칵테일도 있고, 뱀파이어 능력을 재구축할 수 있는 음료도 있습니다. 일반심은 먹고 살아야 하니까 고급요리사가 요긴하다면, 뱀파이어는 저런 걸 만들어줄 음료혼합 계열 심이 하나쯤 있는 게 좋겠네요. 적어도 바 하나는 구비해야겠습니다.

전에 말한 적 있죠. 음료혼합 계열로 가도 신선한 요리 보상 가능하다구요.

기왕 칵테일 만들어볼 거, 직업도 그렇게 고르고 진행하다 보니 음료혼합 계열로 마스터 쉐프 야망을 달성했습니다. 자기는 음식 안 먹지만, 상하지 않는 음식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뱀파이어 아닌 심에게도 무척 요긴한 심이 되었네요. 이렇게 키웠는데 죽으면 억울할 것 같은데, 다행히도 무사히 고수 뱀파이어까지 왔고 이제는 햇빛에 의해 죽지 않게 되었습니다.

원래 목적은 뱀파이어 가족들을 일반 심으로 돌리는 것이었는데.. 아직도 주저하고 있어서 이따금 재구축이나 햇빛 차단 칵테일 만드는 정도로만 활용되고 있네요.

 

그리고 다른 하나의 스토리는 '늙어죽지 않는 뱀파이어를 어떻게 죽일까(..)'였습니다.

아니, 안 그래도 죽지 않아서 걱정인데 거기에다가 죽었던 심까지 살렸네..

뱀파이어를 (햇빛 노출 말고 다른 사인으로) 죽여보자..해서 우선 시도해본 것은

필요한 만큼만 만든 수영장입니다. 문은 불필요했습니다.

과연 익사할 것인가..였습니다.

불편한 게 많아도 죽진 않더군요...

시도해봤는데 장수 특성이 있어서 그런가, 익사하지 않더군요.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사계절 이야기 봉인 해제! 배경을 보면 아실 수 있듯, 아직 레거시 실행중일 때입니다.

뱀파이어도 쪄죽고 얼어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사계절 이야기도 추가마을도 없는 주제에 호평이 많은 확장팩이기에 겸사겸사 볼 겸 시도해봤는데..

한여름에 두꺼운 옷 입으면 쪄죽는 거 아녔나.

목표가 된 심을 죽이긴 했습니다. 다만, 사인은 고온이 아니라 화재네요. 사고없이 오래 산다는 것도 화재까진 어떻게 못하나 봅니다. 이렇게 죽게 될 거면 사계절 이야기를 가동할 필요가 없는 건데.. ^^;

아니, 넌 또 왜 죽어..

그리고 엉뚱하게 다른 심이 익사로 추가 사망.

죽음 직전에 쳐다보고 있지 않았다 보니 왜 죽었나 모르겠습니다. 출입문도 잘 달려있고 죽을 이유는 없어 보이는데 노인 심이 가끔 멍하니 있을 떄가 있는데 그때가 문제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찌어찌 한 캐릭을 햇빛 외의 사인으로 죽이긴 했는데 남은, 수많은 뱀파이어들을 뭘로 죽일까(..)도 문제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

[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뱀파이어, 육아일기]

사실 순서상으로는 이 글이 왠만한 글보다 먼저 나왔어야 했을텐데, 이야기의 흐름상 이제야 등장하네요. 뱀파이어 게임팩으로 말할 것 같으면, 제가 심즈4에서 처음으로 산 DLC로서 지난 플레이때 디스 가문으로 10대까지 간 뒤 의욕을 잃었을 때 (다음 업적이 10개 가족 10대.. 또는 한 가족으로 26대..라는 엄청난 수준이라서 의욕을 잃었습니다.) 한동안 다시 재밌게 했던 과거가 있었으며 다시 처음부터 했을 때에도 열심히 하고 있는 가문이 되겠습니다.

다른 가문과 다른 이쪽의 특징이 있다면..

제 메인 캐릭터를 하나만 고르라면 이 심이 되겠네요. 크리스토퍼 매치어라고 합니다.

저는 캐릭터의 성을 바꾸지 않으며 이 게임은 자녀가 엄마 성을 따라기기 때문에 '디스'가문은 여가부장제의 모습이고 현재까지 나온 다른 가문도 그런 모습인데 이쪽은 제가 만든 캐릭이 남캐이고, 가문의 성씨가 바로 밑의 대부터 바뀌었습니다. 다른 가문은 '성씨'가 플레이 심의 표시라면 여기는 뱀파이어 형질과 하얀 피부가 플레이 심의 표시가 되겠네요.

뱀파이어라고 육아가 다를 것은 없죠. 딸도 얼굴이 하얀 거 빼면 평범합니다.

뱀파이어 형질은 청소년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 육아는 별로 다를 게 없네요. 그냥 피부가 하얗다..는 것 정도? 아빠는 엄청 희지만 엄마는 피부색이 어두운 편인데 엄청 희게 태어나네요. 그 뒤도 계속 그랬고, 원래는 출산해서 (뱀파이어가 아닌) 일반인으로 태어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10대가 될 때까지 뱀파이어 피가 유지가 되는 거 보면 뱀파이어 형질이 무척 강한가 봅니다.

청소년이 되어서 뱀파이어 형질이 드러난 상태.

뱀파이어가 육아할 때 한가지 좋은 점이 있더군요.

청소년이 되면서 뱀파이어 형질이 발현되니까 '청소년부터는 잠을 잘 필요가 없습니다'. 육아일기 게임팩이 있는 상태에서 보면 청소년이 되자마자 바로 스킬 하나 3랭크 찍고 숙제+추가과제 하고 학교 프로젝트까지 완료하면, 청소년 된 다음날 바로 A등급이 가능하더군요. 초등학교때 잘 했으면 이렇게 하면서 바로 책임감 있음 특성까지 도달되구요. 한 마디로, 15시부터 다음날 08시까지의 17시간을 100% 사용 가능.

그리고 케이크 불고 하루만에 청년 되면 그 뒤엔 나이 안 먹으니 바로 생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죠.

죽었다는데 '축의금 낼 돈이 없어'라니.. 뭔 얘기일까요.

일반 심은 수명이라는 것에 엮일 수밖에 없는데 뱀파이어는 다른 매체에 나오듯 늙어죽을 일이 없기 때문에 천년만년 젊은 모습으로 지내게 되니까- 노인 심 보기 싫고 제한된 수명이 싫다면 뱀파이어도 좋은 선택이겠네요.

뱀파이어만큼 원예가 절실한 경우가 없죠.

약간 시간이 흘러간 뒤이긴 한데, (그래도 나이를 1도 안 먹은 모습!) 뱀파이어는 이것저것 할 때 마늘, 투구꽃, 플라스마과일이 필요하다 보니 원예에 손을 대게 되는데,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어느샌가 원예 만랩이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손재주 만랩 후 낚시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원예 만랩이 되면 새로운 원예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데 가격은 좀 비싸지만, 거기서 확률적으로 소 식물 베리가 나오더군요. 디스는 힘들게 얻었는데 알고 보니 이렇게 쉽게 소식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원예 야망을 달성하고 불에도 타죽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쪽도 소식물 등장.

지금 보니 메인 가문의 상징은 '가족 가방에 소식물을 갖고 있냐'가 되겠네요.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소식물을 가질 정도로 키우려면 공을 많이 들여야 하니까요. 

설정

트랙백

댓글

[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뱀파이어, 육아일기]

심즈4의 DLC 중 좋아하는 사람도 정말 많고 쓸데없다고 하는 사람도 정말 많은 확장팩.. 제가 심즈4에 대한 사람들의 글을 읽어보면 가장 극단적으로 평이 나뉘는 확장팩이 바로 '고양이와 강아지' 같습니다. 아마 이게 마음에 드시는 분은 현실에서도 애완동물이 이미 있거나 하나쯤 있었으면 하시는 분들일 거고, 이게 별로인 분은 현실에서도 애완동물에 큰 관심이 없는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애완동물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호기심이 많다보니 '과연 어떤 내용이길래 그런가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많이 들더군요.

브린들턴 베이에서 새롭게 시작한 블레이즈 가족을 소개하자면,

심즈4의 세계에서 사랑에 성별과 종족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여 커플입니다. 심즈4 초기부터 가능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마을 NPC 중 성소수자 커플이 처음 등장한 확장팩이 야옹멍멍 확장팩로서 브린들턴 베이의 헤킹 커플이 남/남이죠.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여캐로 여캐를 꼬셔봤는데 성별은 별로 중요하지 않더군요.

편견 없는 심즈4의 모습을 응원합니다. (..)

데이트 목표에 '데이트 상대와 사랑나누기'가 있어서 피식-했는데.. 로맨스 상호작용에 '사랑나누기'가 진짜로 있더라구요. 이불 덮고 둘이 뭘하는지는 묻지 않을게요.

중성화 수술한 거 아닙니다.. 코가 빨개서 병원 간 것일 뿐..

마을의 다른 심들처럼 이 부부도 강아지를 하나 키우고 있습니다. 품종도 믹스, 이름도 믹스인데 왜 이름이 저렇냐면, 지난 번에 플레이했을 때 대충 보고 신규품종 적는 칸인 줄 알고 이름에 믹스라고 적었고 이번에는 알면서도 저번과 똑같이 하기 위해 믹스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 확장팩은 자기가 수의사를 할 수도 있고 동물병원을 운용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수의학을 어떻게 올리는지 알려주고, 병원을 어떻게 운용하는지 알려줘야 써먹을텐데.. 그런 사실만 알고 있는 상태에서

맨땅에서 시작한 이유 : 돈이 없어서..

텅 빈 마을, 뉴크레스트의 땅 하나를 잡고 덜컥 동물병원을 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기본적인 것만 갖추고 시작했습니다.

얼핏 보니까 접수대 필요하고, 진찰대 필요하고, 수술대 필요하고, 뭔지 몰라도 약품 냉장고 필요할 것 같아서 하나씩 구비했는데 영업 개시 이후에 어떻게 진료를 하는지는 모르겠더군요.

수의학이 자영업 중 가장 쉽댔는데.. ㅠㅠ

그래서 처음에 엄청 헤맸습니다. 진료는 시작했는데 뭘 눌러야 하는지 모르겠고 환자(개)는 뭐가 문제인지 빨간 색으로 전파같은 게 최대치를 치고 있는데 뭘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모르겠는 막막한 상황.

수의학 3랭크쯤 되니까 딱 봐도 무슨 병인지 알겠더군요.

알고 보니 심즈4 동물병원의 진료과정은 간단했습니다. 그저 설명이 없었을 따름..

환자가 오면 진찰대에 눕히고 몇가지 진단을 해보며 ??로 나온 증상을 하나씩 밝히는데, 모두 밝히면 병명이 나오며 알맞은 처방엔 체크표시, 아닌 것에는 엑스표시가 나오더군요. 그 사이에 환자가 스트레스가 최대가 되면 잘 달래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구요. 그리고 직감적으로 이게 무슨 병인지 알겠으면 병명이 밝혀지기 전에 치료해도 되구요.

생각보다 간단한 거였는데.. 정말 바빴습니다. 환자가 끝도 없이 몰려와서 쉴 시간은 문 닫은 후밖에 없더군요. 그렇다고 돈을 많이 버는 건 아닌 터라 돈은 다른 걸로 벌고 이건 심심풀이로 해야할 듯 합니다.

이게 가장 간단한 자영업이라니.. Get to Work 확장팩 열기가 무서운데요? ^^;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s://flower-river-moon.tistory.com 달가람 2020.10.08 15:12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저는 이번 세일에 펫츠 구매하려고요! 대형견이나 털 없는 고양이 키워보는 게 로망이었거든요ㅎㅎ 아이들 키워보니 어떠셨어요?

    • Favicon of https://blog.gem486h.pe.kr 밤낮이바뀐 디이스 2020.10.08 23:58 신고 수정/삭제

      저도 많이 키워본 건 아니지만, 산책시키고 공놀이하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파트 사는 게 아니고 견주가 뱀파이어가 아니면 편한 마음으로 키우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아파트는 산책나간 후 수동으로 배변시켜야 하고, 뱀파이어는 낮에 산책시킬 수 없어서 귀찮더군요.

      해당 확장팩 마을인 브린들턴 베이에서 키우면 다른 심도 애완동물이 있고, 공원부지 특성도 애완동물에 좋아서 더 재밌구요.

    • Favicon of https://flower-river-moon.tistory.com 달가람 2020.10.08 23:59 신고 수정/삭제

      ㅋㅋㅋ뱀파이어ㅎㅎ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이번에 펫츠 살건데 기대하고 있어요! 세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blog.gem486h.pe.kr 밤낮이바뀐 디이스 2020.10.09 01:35 신고 수정/삭제

      저는 달가람님 덕분에 할인기간을 미리 알게 되었네요. 아까는 할인이 안 떴는데 지금은 저도 할인이 보이네요.
      저도 평소 사려던 아이템팩을 이참에 사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