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오싹오싹, 미니멀 라이프]

<1세대 - 뱀파이어를 찾아서 : 디스 클레어>
<규칙>
1. 혼자서 포가튼 할로우에 가서 뱀파이어와 친구가 되기
2. 뱀파이어와 결혼하기
3. 단 한 명의 아이를 낳기

지난 글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해서 6만 시몰을 주고 산 자기 집에 못 들어가는 클레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행히 가방에 뱀파이어 전서가 있어서 얼른 읽고 마늘저항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1포인트짜리라서 다행이네요.

집을 집으로 쓸 수 있게 되자, 바로 근린정책에 투표를 하고..

자원 재활용을 위한 설비를 구비했습니다. 포가튼 할로우도 푸르게 만들어야죠.

그런데.. 뱀파이어 혼자 사니까 음식을 먹는 것도 아니고~ 직업이 작가라서 쓸모없는 물건이 안 생겨서 자투리가 안 나오네요. @.@

 

포가튼 할로우에 이사온 거니까 이웃들이 환영인사하러 찾아왔습니다. 기본 심 중 하나인 바토레 칼렙이랑 클레어의 12대조 할아버지인 크리스토퍼 둘이 찾아왔네요. 햇빛 저항이 없는 클레어는 안에서 이웃을 맞이하고 싶고, 마늘 저항이 없는 칼렙은 밖에서 인사하고 싶어하네요. (크리스토퍼는 햇빛도 OK, 마늘도 OK.)

뱀파이어가 찾아오는 부지라서 다음날도 뱀파이어 두 분이 방문하셨고.. 안으로 들이오시라고 했더니

이쯤되면 뱀파이어 감별기 수준의 집입니다..

뱀파이어들과 오봇하게 대화를 하고 싶은데 다들 불쾌함+3을 띄우고 있어서 도저히 대화가 안 되네요.

들어와서 자기들끼리 잠시 얘기하는 것 같더니 바로 가버리네요.

클레어는 손님들을 돌려보내고 다시 작가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마늘과 함께하는 전기문 작성의 시간. 여기서는 전기문이 베스트셀러가 잘 뽑힙니다.

 

뱀파이어가 찾아오긴 하는데 대화하려면 찾아가야 하는 상황이니,

이웃인 바토레에 방문했습니다.

바토레 남매와 돈독하게 관계를 쌓고..

아주 돈독해졌네요. 데이트를 하자고 한 것까지는 좋은데 집이 마늘밭이고, 공원 데이트를 했더니 햇빛이 세더라구요. 그래서 졸지에 화장실 데이트가 되어버렸습니다..

다음 데이트에서는 바토레 집의 침대도 잠시 빌렸구요. 여기 사람..아니 뱀파이어 있어요~

운동(?) 후에 청혼을 했는데 상황설명중인가 봅니다.

이제 가족이 하나 더 늘었으니, 상황에 맞게 집의 개조를 했습니다.

마늘장식을 걷어낸 건 아니고, 집 앞에 계단이 하나 생겼구요..

지하에 그럭저럭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옮겨왔습니다. 왼쪽 앞이 좀 나오긴 했지만 1층과 같은 형태이고 가구도 수직이동한 겁니다. 그리고 칼렙이 마늘저항 찍은 뒤 그대~로 다시 위로 올려보냈죠.

 

뱀파이어에 대해 알려면 어중이 떠중이가 아니라 바토레 같은 명문가를 선택해야죠.

스트라우드 4세와 더불어 유이한 뱀파이어 기본심. 게다가 음식 취향(?)을 보건데.. 사람들에게도 호의적일 것 같네요.

게다가 칼렙은 고수 뱀파이어이면서도, 고급 요리사에 식도락가네요. 이런 인간적인 면에 끌리는 거죠.

 

그런데, 직업은 고급요리사 계열의 9레벨인 주방장인데 요리 1레벨, 고급 요리 0, 음료 혼합  0이네요. (아.. 뒷목..)

그리고 뱀파이어로 살아온 날이 1000일이 넘는데 뱀파이어학은 이제 시작이구요. 그냥 뱀파이어로 살기만 오래 살았나 봅니다. 그래도 이미 고수 뱀파이어라서 수련은 칼렙이 클레어에게 해주니 다행.

 

그리고 클레어의 엄마, 헤일리도 뱀파이어입니다. 가족이니까 당연히 찾아오는데.. 마늘은 싫은가 보더군요. 한번 와서 고생을 한 뒤엔,

이런 파티피플 같으니라고.. 정정당당하게 마늘저항 찍고 집으로 찾아오시라구요.

 

아무래도 부동산 사기를 당한 것 같은 클레어. 엄마도 집에서 못 보는 처지에, 남편은 뱀파이어학의 ㅂ..자도 모르고..

그러면 뱀파이어는 책으로 배워야죠.

클레어가 뱀파이어학을 배우며 작가 야망을 찍은 사이에

칼렙은 요리/고급요리를 올리며 요리 야망을 찍었습니다. 요리1,고급요리0에서 시작하려니 참 긴 여정이었네요..

 

그리고 지금까지 언급되지 않은 뱀파이어가 하나 더 있습니다.

클레어의 딸인 케이트! 부모 모두 뱀파이어라서 뱀파이어 형질인데.. 갑자기 청소년이 되면서 새삼스레 집안이 마늘로 도배된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하수 뱀파이어가 되어야 마늘저항을 찍을 수 있으므로 때아닌 뱀파이어 수련이 시작되었습니다.. 다행히 케이트도 무사히 마늘저항 획득.

클레어 세대는 여기까지였고, 다음글부터는 케이트가 등장예정입니다. 이 포스팅이 다루는 기간이 심 시간으로 2-3주 정도인데 클레어가 집안 살림을 엄청 불려놨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

  • 심래나 2020.11.11 11:59 답글 | 수정/삭제 | ADDR

    뱀파이어로 돌아다니면 화장실 데이트를 할 때가 많죠 ㅋㅋㅋㅋ 저도 꼭 저 공원부지에 가면 화장실데이트를 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뱀파이어들이 집에 들어오기 싫어하는 게 꽤나 웃기네요... 저는 나중에 뱀파이어 마늘저항 찍고 온동네 뱀파이어들을 불러다가 파티를 해주고 싶네요 ㅎㅎㅎㅎ

    • Favicon of https://blog.gem486h.pe.kr 밤낮이바뀐 디이스 2020.11.11 12:17 신고 수정/삭제

      아하, 심래나님도 뱀파이어팩이 있으셨군요. 뱀파이어 플레이 하다보면 각 공공시설의 실내 위치를 잘 알게 되더라구요. 데이트할 때 화장실 외에.. 샌미슈노 축제 참석시 가까운 건물 위치도 외우게 되더군요.

      뱀파이어팩 있으시면 저 마늘 사랑 주택을 잘 활용해보세요. 뱀파이어들이 생각없이 집에 들어갔다가 나오려는데 강렬한 불편함에 자꾸 행동이 취소되면서.. 개그물이 됩니다. ㅎㅎ

    • 심래나 2020.11.11 13:39 수정/삭제

      뱀파이어는 영생을 살다보니 플레이를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아 샌미슈노에서 뱀파이어 잘죽죠 ㅋㅋㅋㅋㅋ 예전에 샌미슈노 축제 갔다가 햇빛을 못피한 블라디어쩌구씨를 본 적이 있어요...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잘 알아둬야겠네요 ㅋㅋㅋ

      진짜 사악한 뱀파이어 만들어서 제 심은 저항 맥이고 온갖 뱀파이어 불러모은 다음,, 문을 잠궈두는 플레이를 해보고 싶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blog.gem486h.pe.kr 밤낮이바뀐 디이스 2020.11.11 14:16 신고 수정/삭제

      뱀파이어는 청년이 되면 나이를 안 먹다보니 대잇기 플레이엔 안 맞더군요. 한 심에 집중하는 플레이로서는 괜찮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샌미슈노 축제.. 뱀파이어에겐 불지옥이에요. 게다가 블라디어쩌구씨가 생김새와 달리 특성 찍힌 것은 그다지 고수 뱀파이어가 아니라서 그런 불상사를 겪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악한 뱀파이어라면 문 잠글 필요도 없이 낮시간에 파티를 벌이는 것도 가능하겠네요. 햇빛과 마늘 중 하나를 택하라는 거죠. ^^

    • 심래나 2020.11.11 14:23 수정/삭제

      악 그거 너무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당장 뱀파이어레거시를 하고싶어졌어요(?

    • Favicon of https://blog.gem486h.pe.kr 밤낮이바뀐 디이스 2020.11.11 19:26 신고 수정/삭제

      아.. 그런 걸 좋아하시는 거군요. ㅎㅎㅎ 아닌 게 아니라 뱀파이어는 이따금 사악한 캐릭터가 끌릴 때가 있더군요.